DCP 제작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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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2018년부터 Digital Cinema Mastering, File, Tape Converting, HDR Mastering, Proxy Converting, Subtitl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igital Cinema Server와 전문 DCP 마스터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장편영화, 단편영화, 독립영화, 극장광고 등 약 500편 넘게 작업 중에 있으며, 영화제/심의/기술시사/배급/KDM암호화/영문자막 등 다양한 포맷으로 DCP 제작이 가능합니다. 
위 메일로 문의주시면 전체적인 진행 방법과 견적, 궁금하신 점들을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유장비
- MTI Film Cortex Enterprise
- Easy DCP Creator / Player / KDM Generator
- Dolby Digital Cinema Server (Playback)
- DaVinci Resolve Studio 18
- EZTitles Ultimate (Subtitle)
- EIZO ColorEdge PROMINENCE CG3146 Reference Monitor
DCP 비디오 형식
이미지는 DCI 사양에 따라 JPEG2000 이미지로만 압축되며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집니다.
4:4:4 샘플당 12비트, X'Y'Z' 색 공간, DCI-P3 색역
2K 스코프: 2048 x 858
2K 플랫: 1998 x 1080
4K 스코프: 4096 x1716
4K 플랫: 3996 x 2160
24,25,30,48fps 기준으로 DCP 마스터링 가능합니다.
Prores4444XQ or DPX or TIFF로 원본 DSM(Digital Source Master)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Dolby Vision / IMAX DCP의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DCP 오디오 형식
오디오 파일은 비디오와 IN/OUT점이 정확히 일치하여야 합니다.
샘플링 속도는 48000Hz / 24비트여야 합니다. -20dbfs기준으로 믹싱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테레오는 48KHz 24bit 2.0ch WAV 파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1 채널 이상인 경우에는 채널별(MONO)로 48KHz 24bit WAV 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Dolby Atmos의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DCP 형식
DCP 파일은 DCI용 MXF Interop을 사용하여 래핑되어야 합니다. 
Assetmap
Vol Index
Packing List (PKL)
Composition Playlist (CPL)s
MXF Wrapped image track file(s)
MXF Wrapped audio track file(s)
이미지와 오디오 파일은 동기화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은 JPEG2000 압축 이미지 파일 또는 이에 상응하는 파일에서 래핑되어야 합니다.
오디오 파일은 다음 채널 할당을 사용하여 5.1 사운드로 래핑됩니다.
채널 1—왼쪽
채널 2—오른쪽
채널 3—중앙
채널 4 - LFE
채널 5 - 왼쪽 서라운드
채널 6 - 우측 서라운드
2개의 사운드 채널(Stereo-LtRt)이 필요한 경우 동일한 DCP 내에서 별도의 CPL을 사용해야 합니다.